高天原은 高靈?
기마민족설 초록불님의 기마민족설에 대한 글을 보니 생각나는 것이 다카마가하라(高天原: 타카아마하라, 타카노아마하라, 타카마노하라 등의 여러 발음이 상존한다. ), 소위 고천원이라 불리는 곳이다. 고사기나 일본서기외 기타 사서로 볼때 이 고천원이라는 곳은 전설상의 땅으로서 비교하자면 올림푸스, 봉래도, 혹은 곤륜산과 같은 이미지다. 잘 아시다시피 현재 중국인 중에 곤륜이 실존하는 장소라 생각하는 자는 없다. 또한 그리스인 중 올림푸스의 12주신들을 믿는 자는 없다. 동양인 중 누구도 봉래도가 실재하는 섬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또한 그 누구도 "역사적"인 장소라 생각하지 않는다.
티벳에 있는 곤륜이 그 곤륜이라 티벳이 원래 중국이라는 드립 치는 분과 올림푸스산이 화성에 있으니 올림푸스 화성설, 봉래도가 해금상에 있으니 봉래는 금강산이라 드립치시는 분은 퇴갤염.
다카마가하라 또한 마찬가지이다. 현 일본인들 중 대다수는 다카마가하라를 전설상 장소로 인지하고 있다. 그러나 전근대에는 역사적 장소로 인식되는 것이 당연하였다. 일본 국내설은 천황가에서 주장하던 가츠라기(葛城)설, 아라이 하쿠세키의 설(常陸,현茨城縣)외 다수.
물론 이 분은 아닙니....서비스, 서비스
국외설은 한반도설, 중국남부설(오왕 수몽의 자손설), 아라이 하쿠세키의 마한설(뭐 하자는건지......)등이 있는데 이 국외설 중 하나가 에가미 나미오의 기마민족설이다. (초록불님께서 언급하셨으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 일본은 근대까지도 이 고천원을 실제화하려 하였고 그 중 고천원 재 한반도설도 존재하였다. 시대 상황 상 감안은 됩니다만...... 문제는..........................................................
  아직도 이러고 있다는 것. 덤으로 我國도 같이
슐리만 정신!!! 이게 다 당신 때문이야.......
은 훼이크고 고령에 있는 가야대학에서 1999년 큰일을 낸 것이다.
고천원 공원을 건립한 것이다. 사건의 발단은 4년 거슬러 올라가 1995년 츠쿠바대학 명예교수 마부치 가즈오가 발표한 고천원 고지라는 논문이었다. 이 논문을 가야대 총장인 이경희 씨가 1998년에 읽고 학교안에 이런 만행표석을 세운 것이다. 참고로 감명 깊게 읽으신 논문은 대강...... 그는 일본최고의 사서인 고사기와 일본서기를 토대로 고사기에서는 천손이 한국에서 건너왔음을 추론하고 일본서기에서는 신라와 가까우면서도 서방에 있는 산중분지라는 것으로 고령임을 추론했다고 한다.(신문기사 인용) 그리고 마부치 씨가 고천원 연구에 매달린 경위는 마부치 교수는 일본 고대어 분야의 권위자. 그는 일본 고어를 연구하가 고구려, 가야어로 관심의 영역을 넓혔고 10여년 전쯤 고천원의 수수께끼를 푸는 연구에 매달렸다(신문기사 인용) 마부치: 일본보다 한국에서 먼저 나의 학설을 받아들인 것에 큰 용기를 얻는다.
............................ 아, 결국 전공도 아니고 관심가서 취미로 한거에 낚인거구먼. 거기서 멈추면 모르겠는데 고령군도 얼씨구나 낚여서 공원건립!!!
거기다 매년 고천원제라는 행사까지 하고 2000년에는 고천원거주신계보()를 적은 비석까지 세워 본조의 신들을 추억하시니 이 어찌 감동스럽지 아니한가......
대신 이빨 닦아 주고 계시네요......
 아시는 분은 아시다시피 고천원과 스사노노미코토의 한반도 설화는 내선일체론의 명분으로 이용되었던 일제의 낡은 떡밥이다. 스사노가 한국인의 선조 아마테라스가 일본인의 선조, 둘은 동기간, 즉 한국과 일본은 한나라 라는 떡밥인 것이고 그 찌꺼기가 고천원 재 한국설이다. 我國의 역사왜곡질은 내가 지금까지 본 바로는 창의성이 없다. 식민사관 타파라 지껄이면서도 자신이 내밷는 말이 실은 식민사관의 정수라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이는 역사에 대한 견해를 진실이나 정의란 잣대로 받아들이지 못하고 듣기 좋은 달콤한 것이 맞는 것으로 착각하기 때문이라 생각된다. 여담이지만 이러한 사실을 책으로 퍼냈던 미즈노 슌페이 선생은 장팔현등의 사이비들과 김구라등의 선동에 말려 한국에서 퇴갤당했다. 안습이다. 신화는 역사적 의미를 품을 수는 있지만 역사 그 자체는 아닌 것이다. 한줄요약: 미즈노 퇴갤 안습; 대충 휘갈긴 글이라 틈틈이 수정할 생각입니다;;; 오류에 대한 지적은 대환영.;
by | 2010/06/25 19:58 | 似而非 | 트랙백 | 핑백(2) | 덧글(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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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ked at 초록불의 잡학다식 : 유사역사.. at 2010/06/27 13:58

... 일본에서 한국으로 바꾼 비슷한 주장이 작년에 책으로 출판되고 한겨레신문에 큼지막하게 보도되기도 했다.) 그러고보니 디카아마노하라는 고령이라는 괴설이 우리나라에도 있다. 高天原은 高靈? [클릭] 梓님의 포스팅에 링크. 기무라는 일본이 오랜 세월 섬 안에 갇혀 지내서 사상과 포부가 비굴해졌다고 일갈하는데, 우리나라의 유사역사가들이 반도에 갇혀서 어쩌구 하 ... more

Linked at 초록불의 잡학다식 : 고천원,.. at 2011/06/15 23:05

... 예전에 梓님이 이런 포스팅을 한 바 있다. 高天原은 高靈? [클릭] 오늘 3권을 보다 보니 이런 장면이 있었다. 미즈키 시게루, 3, 김문광 역, (주)AK커뮤니케이션즈, 2010, 147쪽 고천원高天原[다카마가하라]가 이 세상 ... more

Commented by Esperos at 2010/06/25 21:50
다카마노하라는 고사기에 따르면 말 그대로 '하늘'에 있을 텐데요. 여군주 아마테라스도 태양신이고. 야마토 조정에서만 받들다가 민간으로 퍼진, 좀 후대에 들어서야 나타난 타계이니 역사적 실체를 가진 장소라기보다 궁중 신토에서 하늘을 타계화했다고 보아야 한다 여깁니다.
Commented by at 2010/06/25 23:41
넵. 뭐 아에 위조설과 천상설 지상설이 있는데 이성이 있으면 지상에 있다고 이야기 못할거라는 이야기였습니다.^^;
Commented by 들꽃향기 at 2010/06/25 22:56
무려 가야대에서 이런 떡밥을 물어 피같은 돈을 썼군요. 늅늅. 그런데 미즈노의 퇴갤에 힘쓴 김구라는 설마 그 김구라가 아니겠....ㄷㄷ
Commented by at 2010/06/25 23:42
그 김구라임 ㅋㅋㅋ

더 어이 없는 건 처음에 선동질 한건 프로그램 상 어쩔 수 없다고 해도 작년에 명랑히어로에 나와서 아무 연관도 없이 또 까면서 선동질 크리;;; 답이 없습니다.
Commented by 초록불 at 2010/06/26 20:03
그저 한숨...
Commented by at 2010/06/27 13:54
요즘 하는 걸 보면 탈모 돋습니다. ㅠ_ㅠ
Commented by acarasata at 2010/06/28 14:49
우리나라 역사해석에 창의성이 없다는 얘기엔 씁쓸하게도 공감이 가네요;;
Commented by at 2010/06/29 21:56
이젠 흘릴 눈물도 없답니다;;
Commented by 파랑나리 at 2011/01/18 22:10
타카마가하라가 한국에 있다는 주장은 일제강점기 때 일본인 어용학자가 일선동조론(조선인도 일본인과 똑같이 자신이 신이라는 사기꾼의 시다바리다. 이걸 퍼뜨리는 김운회는 ㄳㄲ)을 위해 퍼뜨린 건데 이걸 그대로 받아들이다니...... 일제 식민통치의 후유증으로 여겨집니다.
Commented by at 2011/01/19 18:53
같이 한번 울까요 ㅠ_ㅠ

김운회ㄳㄲ
Commented by 파랑나리 at 2011/01/19 21:02
제대로 씁니다. 김운회 개새끼 이덕일 개새끼(예전에 날 낚았기 때문에 더욱 화가 나요.) 문정창 개새끼 이유립 개새끼(친일파가 대한민국을 먹은 게 역사학에 어떤 해약을 끼쳤는지를 보여주는 놈) 그리고 천황 개새끼 아키히토 전립선 암 환자 나루히토 고개 숙인 남자 후미히토 색욕마인 사야코 오크년
Commented by 파랑나리 at 2011/01/22 23:33
밑에 그림은 어디서 나온 겁니까?
Commented by at 2011/01/24 19:58
어느 그림을 이야기하시는지 모르겠네요;;;
Commented by 파랑나리 at 2011/01/24 20:21
'대신 이빨 닦아 주고 계시네요'라는 제목이 붙은 그림.
Commented by at 2011/01/24 20:24
저도 오다가다 주운 거라 모르겠습니다. ㅈ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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